건강한 음식 15가지로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키세요.

이번 글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키는 건강한 음식 1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몸에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면역력이 약화되면 자주 걸리는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싶다면, 우선 마트에 가서 이 음식들을 찾으면 됩니다. (출처)

건강한 음식 15가지로 식단을 계획하면 여러분의 면역력이 강화 될 것입니다.

 

오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가 걸리게 되면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렌지, 감귤류에 많은 비타민 C는 백혈구의 생성을 증가 시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 자몽
  • 오렌지
  • 유자
  • 레몬
  • 라임

우리의 몸은 비타민 C를 생성하거나 저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모든 감귤류의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감귤류 과일로 몸의 면역력 증가 시키기 위해 건강한 음식으로 추가하세요.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과일과 채소를 합쳐서 가장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양으로 오렌지와 비교하면 오렌지 보다 약 두 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또한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것 외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는 눈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건강한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A, C 및 E와 항산화제, 섬유질이 풍부하여 식탁을 풍성하게 해주는 건강한 야채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는 물에 살짝 데쳐서 먹거나, 높은 열로 살짝 볶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건강한 음식이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 중에 하나입니다. 마늘은 전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건강을 위해서는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마늘은 혈압을 낮춰주고, 동맥 경화 발생 확률을 낮추어줍니다. 마늘의 면역력 강화 능력은 알리신과 같은 고농도의 항상화제에서 비롯됩니다.

 

생강

생강은 옛날 부터 약재로 쓰여진 음식이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생강은 몸의 염증을 감소 시켜, 인후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을 줄여줍니다. 또한 생강은 속이 메스꺼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강을 꿀에 재어서 차로 마시거나, 말려서 가루로 내어 음식에 첨가하여 먹으면, 만성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또한 많은 항산화제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면역 체계를 강화 시켜주고, 감염을 방지하는 능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가능한 열을 적게 하여 빠르게 요리를 할 때,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약한 열에 살짝 조리를 한 시금치는 비타민 A를 향상시키고, 옥산살을 배출 시켜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우유를 발효시킨 건강한 음식입니다.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요거트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질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설탕 대신 건강한 과일을 넣거나, 꿀을 첨가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요거트는 비타민 D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질병으로 부터 자연 방어를 강화 시키게 도와줍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지방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입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 반 컵에는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 E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강황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은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수년간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강황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EGCG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제는 몸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홍차는 녹차를 발효시키면서 몸에 좋은 항상화제인 EGCG를 많이 파괴합니다. 몸의 면역 기능을 강화 시킬려면 홍차보다 녹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야

비타민 C가 풍부한 또 다른 과일로 파파야가 있습니다. 파파야 반 개를 섭취하면 하루 권장량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에는 파파인이라는 소화 효소가 있으며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 비타민 B 및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파파야와 마찬가지로 엽산, 칼륨, 비타민 K 및 비타민 C와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키위의 영양소는 백혈구를 자극하여 몸의 질병과 싸우게 하고, 몸의 면역을 키워줍니다.

 

닭고기

닭고기에는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몸에 일어나는 많은 화학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적혈구를 건강하게 생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닭고기와 마늘을 넣어 푹 끓여서 먹는 백숙은 감기 증상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닭 뼈를 끓여 만든 국물에는 젤라틴, 콘드로이틴 과 같은 면역에 도움이 되는 기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앗

해바라기 씨앗에는 인, 마그네슘 및 비타민 B-6를 포함한 건강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바라기 씨앗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매우 풍부합니다.

 

조개 및 갑각류

조개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아연이 들어 있습니다. 조개 속에 풍부히 들어 있는 아연은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 만큼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아연은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연이 많이 함유된 조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개
  • 랍스터
  • 홍합

식단을 계획할 때 아연을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는 11mg, 여성의 경우는 8mg의 아연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아연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면역 기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정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결론

건강한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은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건강한 음식을 한가지만 먹어서는 면역력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은 골고루 섭취해야 하고, 영양이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는 것을 주위 하여야 합니다.

올바르게 먹는 것은 면역력 증가 시키는 출발점이고, 감기, 독감 및 기타 질병으로 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건강한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세요.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키기 위한 더 많은 건강한 음식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