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 피부 관리하는 방법 8가지

이번 글은 건성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성 피부가 노화와 주름을 빨리 오게 만들까요? 건성 피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려드리게습니다.

건조한 피부로 인해 주름이 생기는 것은 널리 알려진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제로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은 태양 자외선 노출, 흡연, 환경 오염과 유전적인 것들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원인들로 인해 콜라겐 생성이 되지 않고, 주름이 생기고 노화가 됩니다. 그래서 건조한 피부는 주름을 생기게 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또한 피부가 제대로 수분 보습이 되면, 피부를 젊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그러면 주름이 덜 두드러집니다.

 

건성 피부는 무엇입니까?

건성 피부는 얼굴에 피지나 기름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피부는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얼굴 기름에 의존하기 때문에 수분이 없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이 더 두드러집니다.

그리고 건조한 피부는 피부 장벽 기능이 손상되어 콜라겐 생성이 감소됩니다. (출처)

코코넛 오일, 호호바 오일, 시어 버터, 해바라기 씨 오일과 같은 성분이 함유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세수를 할 때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얼굴 주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주름의 원인은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유인으로 생깁니다.

자외선 노출

강렬한 여름 햇빛은 여러분에게 부정적인 피부 부작용을 남길 수 있습니다. UVA 및 UVB 광선은 피부의 콜라겐을 분해시키고, 얼굴 주름 및 피부 처짐의 발생률을 증가시킵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매일 선크림을 얼굴에 바르셔야 합니다.

흡연

흡연은 폐, 심장, 여러 암 발생의 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담배 연기에는 약 3,800 가지가 넘는 다양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해로운 성분이 피부 조직을 직접 손상 시킵니다. 그리고 피부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화학 과정을 방해합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환경 오염

도시에 사는 경우 환경 오염에 쉽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피부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이러한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 오염 때문에 모공이 막히고, 콜라겐 손실이 생깁니다. 피부의 오염을 제거해주는 클레이 마스크 등을 사용하여 피부를 해독 해야 합니다.

자연 노화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면 수분을 잃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감소됩니다. 이 두가지 주요 성분은 피부를 젊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결과적으로 나이가 들면 피부 처짐과 주름이 증가합니다.

레티놀롸 히알루 론산과 같은 스킨 케어 성분 제품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얼굴의 주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건성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건성 피부 관리하고 주름을 예방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성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세요.
  • 자기 전에 항상 얼굴 클렌징을 하세요. 하루 동안 얼굴 피부에 쌓인 메이크업과 먼지를 씻어내야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크림을 바르세요. 주름을 예방하는 기본적인 스킨 케어 입니다.
  • 모공 클렌징을 주기적으로 하세요. 정기적으로 얼굴 모공 깊숙히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피부를 위한 큰 투자입니다. 모공이 커지면 얼굴 탄력이 줄어들고, 건조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아이 크림을 꾸준히 바르세요. 아이 크림을 사용하면 눈 주위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눈 주름은 얼굴에 나타나는 첫번째 노화 징후 입니다.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항산화 성분은 몸 안의 노화와 싸울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포화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비타민 C 가 풍부한 과일과 녹색 채소, 연어, 아보카도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 물을 많이 마시세요. 몸안에 수분이 충분해야 얼굴 피부를 탄력있고 건조하지 않게 만듭니다. 건성 피부는 규칙적으로 매일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선크림을 매일 바르세요.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건성 피부 및 노화를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항상 선크림을 바르세요.
  • 수면을 충분히 하세요. 수면은 신체가 하루동안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는 시간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세포 생성 속도가 느리고, 피부로 가는 혈류를 방해 받습니다. 또한 수면 부족은 건성 피부를 더 나빠지게 하고, 습진, 건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결론

건성 피부 는 실제 나이보다 더 많이 들게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성 피부 는 얼굴의 기름과 모공이 눈에 띄게 보입니다.

그래서 건조한 피부는 얼굴의 잔주름과 푸석해 보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노화 징후가 조기에 나타납니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노화 현상을 늦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스킨 케어 루틴과 식습관을 약간 변경하면 주름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