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제거 식품 11가지로 효과적인 뱃살 빼기

이번 글은 신진 대사를 높이면서 복부의 체지방을 제거해주는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다이어트 보조제인 지방 제거 제품들은 안전하기 않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여러 자연 식품과 디톡스 워터는 대표적인 지방 제거 식품으로 신진 대사를 높이고 복부 지방 감소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내장 지방 제거 식품 11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등푸른 생선

지방이 많은 등푸른 생선은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연어, 청어, 정어리, 고등어 및 다른 지방이 많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몸안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성인을 대상으로 6주간 등푸른 생선을 섭취한 사람들은 평균 0.5kg의 지방이 감소되었습니다. (출처)

또한 등푸른 생선은 고품질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크고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것보다 신진 대사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이므로 심장을 보호하고 체지방을 감소 시킬려면 일주일에 적어도 2~3번 식단에 포함하세요.

 

MCT 오일

MCT 오일은 코코넛 또는 팜 오일에서 MCT를 추출하여 만들어지며 대표적인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입니다. 주로 온라인 쇼핑몰 또는 대형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은 신체에 빠르게 흡수되어 간으로 곧장 이동하여 신체 에너지를 위해 즉시 사용되거나 대체 연료원으로 사용되기 위해 케톤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은 여러 연구에서 신체 대사율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일상 식단에 MCT 오일을 하루에 1~2스푼을 섭취하면 24시간 동안 신진 대사율이 5% 증가하여 평균 120칼로리를 더 소모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체중 감량 기간 동안 배고픔을 줄이고 근육량 유지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일부 지방을 하루에 2큰 스푼의 MCT 오일로 교체하면 지방 연소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경련, 구역 및 설사와 같은 소화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1 티스푼으로 섭취한 후 부작용이 없을 경우 점차적으로 복용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커피

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 입니다. 커피는 기분을 향상 시키고 정신적, 신진 대사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몸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입니다.  운동 1시간 전에 카페인을 먹은 사람은 약 2배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더 오래동안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부작용인 불안,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과 같은 것을 최소화하고 내장 지방을 제거할려면 하루에 100~4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개인에 따라 하루에 약 1~4잔 정도의 설탕이 없는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계란

계란은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다 들어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섭취를 피했지만, 실제 노른자에는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질병의 위험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계란은 대표적인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에 계란을 추가하면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은 몇시간 동안 배고픔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또한 고품질 단백질 식품이며, 계란 섭취 후 몇시간 동안 신진 대사 속도를 약 20~35% 정도 증가시킵니다.

실제로 계란이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으로 알려진 이유는 계란 단백질이 소화 중에 발생하는 칼로리 연소의 증가 때문입니다. 하루에 계란 3개를 먹으면 지방을 태우는 동시에 포만감이 오래가서 다음 식사 때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은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입니다. 식단에 코코넛 오일을 추가하면 복부 지방 감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합니다.

평소 식단에 코코넛 오일 2스푼을 추가하면 신체 활동을 늘리지 않아도 허리 둘레가 약 1인치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은 대부분 식욕 억제 및 지방 연소 특성으로 인정받은 건강한 오일입니다.

대부분의 오일과 달리 코코넛 오일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므로 고온으로 하는 요리에 적합합니다. 매일 최대 2스푼의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내장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으로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섭취는 하지 마세요.

 

녹차

녹차는 건강을 위한 차입니다. 녹차는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고 다른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녹차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어, 체지방 감소와 내장 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녹차의 효과는 개인마다 틀리며, 섭취하는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일 최대 4잔의 녹차를 마시세요.

 

유청 단백질

유청 단백질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입니다. 유청 단백질은 운동과 결합하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 의한 근육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다른 단백질 식품 보다 식욕을 억제하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유청 단백질을 마시면 다음 식사 때까지 배고픔을 줄이고 식사량을 적게 만듭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과체중인 사람들의 체중을 감소 시킵니다. 쉐이크로 만들어 섭취하면 지방 손실을 촉진하고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빠른 식사 옵션 중 하나입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으로 애플 사이다 식초는 건강에 좋고,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당뇨병 환자의 식욕 감소 및 혈당, 인슐린 수치 감소로 유명합니다. 또한 식초의 주요 성분인 아세트산은 지방 연소를 증가 시키고 복부 지방 저장을 감소시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추가하면 체지방을 잃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물에 1티스푼을 넣어 마시세요. 부작용으로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1티스푼으로 시작해서 점점 양을 늘리세요.

 

우롱차

우롱차는 마실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 입니다. 우롱차는 카페인과 카테킨 성분을 가지고 잇어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우롱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대사 속도가 증가하고 체중 감량이 촉진됩니다.

녹차, 우롱차 모두 건강에 좋은 음료이므로, 정기적으로 마시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고,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칼륨 및 칼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고단백 유제품으로 지방 손실을 촉진하고 체중 감량 중에 근육을 보호하며, 포만감이 매우 높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장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주고, 변비 및 복부 팽만 같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전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지방 중 하나 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몸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신진 대사를 높이고 내장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을 매일 식단에 포함 시키세요.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 2큰술을 뿌려 드시면 훌륭한 요리가 됩니다.

 

결론

내장 지방 제거 식품 11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장 지방 제거 식품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매일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내장 지방 제거 식품 을 포함 시키면 복부 비만을 막아주고, 더 나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