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술자리에 좋은 술 3가지와 안주는?

다이어트 중 술자리를 가지는 것은 체중 감량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술은 당분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술과 다이어트는 서로 상극인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술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회식과 같이 어쩔 수 없이 음주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술자리에 좋은 세 가지 술

그래서 이번엔 여러분에게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 방법은 살이 덜 찌는 술과 안주를 고르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돕고자 저칼로리 술 세 가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라이트 맥주

라이트 맥주는 시중의 일반 맥주보다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더 적합합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열풍에 맥주 회사도 동참하고 있기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도 스트레스를 덜 받아 가며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알코올프리 맥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 와인

드라이 와인은 달콤한 와인보다 당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 섭취량에 주의가 필요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더욱 좋은 선택입니다.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피노 누아와 같은 드라이 와인이 좋습니다.

이에 반해 리슬링이나 모스카토와 같은 스위트 와인은 당분이 많이 들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는 드라이 와인의 경우 포도나무에 더 오래 남아 있는 포도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잔여 당분이 적기 때문입니다.

 

소다수를 넣은 보드카

보드카는 저칼로리 증류주입니다. 그리고 소다수는 칼로리가 없습니다. 두 가지를 혼합해 마시면 상쾌한 저칼로리 음료가 됩니다. 보드카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비교적 적습니다. 그래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술이 되어줍니다.

만약 소다수의 맛에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제로 칼로리 토닉 워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반 토닉 워터에는 당분이 많아 칼로리가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중 술자리에 좋은 세 가지 안주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고자 살을 빼는데 좋은 안주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야채 꼬치

야채를 꼬치에 구워 식탁에 올리면,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야채 꼬치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안주가 되어줍니다. 하지만 야채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절인 야채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나트륨과 당분 등을 다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빌드 에그

데빌드 에그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폭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저칼로리 단백질 안주로 좋으며, 일상생활에서 간식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양념을 과도하게 할 시에 양념에 포함된 칼로리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양념은 최소화하는 것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구운 닭 날개

구운 닭 날개는 튀긴 날개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대안입니다. 이것만으로 심심하다면, 저칼로리 딥핑소스를 통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저칼로리 소스는 동네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닭 날개가 아니어도 됩니다. 구운 가슴살을 안주로 먹으면 높은 단백질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이나 오븐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건강한 안주로 많이 애용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올바른 술자리

체중 감량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유지를 위해선 술을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를 할 때 간과하는 것이 음주입니다. 친구들과 몇 잔의 술을 즐기고 싶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곁들여 먹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술이 우리에게 주는 칼로리를 인지하며 책임감 있게 먹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이 모르는 상식 중의 하나는 술의 칼로리가 높다는 것입니다. 와인 한 잔은 칼로리가 100칼로리가 넘습니다. 일상적으로 먹는 맥주는 200칼로리가 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술을 먹으면 억제력이 낮아져 폭식할 위험도 있습니다.

체중 증가 외에도 과도한 음주는 수면 패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배고픔과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의 큰 걸림돌입니다. 또한 술은 암의 주요 발생 원인입니다. 간 질환, 심장 질환 등의 위험까지 높아져 장기적인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면서 술을 마시려면 위에서 알려드린 술과 안주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름진 고기, 과자 등의 안주는 다이어트를 할 때 최악의 선택입니다. 위의 음식을 준비할 수 없다면 생야채나 적절한 견과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팁은 전반적인 식사 계획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내가 술을 마실 예정이라면, 칼로리를 계산하여 다른 식사 때 적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죄책감을 적게 느끼며 즐거운 다이어트 중 술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마무리

요약하자면, 술과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절제입니다. 몇 잔의 술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안주와 신중한 식사 계획은 내가 오랫동안 체중 감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