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상품 포장 뜯고 사용 안하면 반품이 될까요?

쿠팡 포장 뜯고 반품할 수 있을까요? 포장을 뜯은 후에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반품을 할 수 있어요.

보통은 포장을 뜯고 상품을 봤을때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단순 마음이 바뀌어서 반품을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너무 자주 반품을 하다보면 쿠팡 환불 및 반품 정책에서 환불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가장 좋은 것은 반품을 하기 전에 미리 쿠팡 상담원하고 통화를 한 후에 반품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거에요.

 

상품의 포장을 뜯어도 쿠팡에 반품이 가능할까요?

포장을 뜯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상품 설명하고 다른 상품이 왔을때는 언제든지 반품이 가능해요. 하지만 상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의류 또는 신발의 태그를 없앤 상태에서는 반품이 안될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에는 정확하게 반품이 될지는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하고 상담을 해봐야 알아요. 가전 제품 같은 경우에는 한 달이내에 사용하다가 고장이 날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할 수도 있어요. 반품이 안된다면 해당 상품의 고객센터에 AS를 요청하셔야 할꺼에요.

 

쿠팡에 반품 요청했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쿠팡 반품 정책을 보면 사용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미 물건을 사용해놓고 반품을 하게 되면 경우에 따라 반품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쿠팡맨이 상품을 회수한 후 반품팀에서 상품 검수를 했을 때 이미 사용하거나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 반품을 해주지 않아요. 보통 반품 요청을 하면 최대 2일 이내에 쿠팡맨이 반품 장소에서 상품을 회수해가요.

 

쿠팡에서 반품이 되는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쿠팡에서 상품을 받은 후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30일 이내에 반품이 되어요. 단, 상품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경우에만 해당 되어요.

상품을 받았을 때 상세 설명하고 다르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30일 이내에 반품이 되어요.

로켓프레쉬로 상품을 구매했을 때 신선 상품, 내장 상품, 냉동 식품에 문제가 있을 때 바로 반품이 되어요. 하지만 포장을 뜯거나 단순 변심일 경우에는 반품이 안될 수 있어요.

상품을 받은 후 잘못 사용하여 고장, 파손, 오염이 되었을 때는 반품이 되지 않아요.

의류, 신발, 가방 등의 잡화류의 상품을 받은 후 태그를 제거하게 되면 반품이 안되어요.

가전 제품인 경우 정품 스티커,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거하면 반품이 되지 않아요.

화장품인 경우에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병원에서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를 제출하면 바로 반품이 되어요.

그런데 로켓 배송이 아니라 일반 판매자 상품인 경우에는 반품 조건이 달라져요. 왜냐하면 일반 판매자는 쿠팡에서 중개 역할을 하기 때문이에요.

 

쿠팡에서 상품을 반품 할 때 절차는 다음과 같아요

쿠팡에서 상품을 반품할 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요 되어요. 상품을 반품할 때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하면 쉬워요.

주문목록 및 배송조회

쿠팡에 로그인을 하고 난 뒤 [마이쿠팡]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주문목록/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하세요.

주문상세보기

구매한 상품에서 [주문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맨 밑에 있는 [교환, 반품신청]을 클릭하세요.

반품을 할 상품 선택

주문했던 상품 중에서 반품이 필요한 상품 옆에 체크 박스가 있어요. 반품해야 하는 상품을 체크한 후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반품 사유 작성

반품해야 하는 상품을 선택하셨어요? 이제 왜 반품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유를 작성해야 해요. 단순 변심인지 배송의 문제인지, 상품 문제인지.

어떤 이유 때문에 반품을 해야 하는지 보기 중에서 한 가지만 체크하시면 되어요.

해결 방법 선택

이제 마지막으로 반품 신청한 상품을 어디에 두고 회수를 할 건지, 환불 방법을 선택해야 해요. 상품 회수 장소와 환불 방법을 모두 선택하였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신청이 완료가 되어요.

 

반품 신청 후 환불이 언제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반품 신청을 하고 난 후 언제 환불이 되는지 궁금하실꺼에요. 쿠팡맨이 상품을 회수한 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반품한 상품의 상태를 확인해요.

그렇게 해야 혹시라도 반품이 안될 경우 어떻게 처리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품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쿠페이머니, 쿠팡캐쉬, 결제한 신용카드 환불 등의 결제 했던 방법으로 환불이 될꺼에요.

 

실제로 상품을 반품한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저는 쿠팡 매니아에요. 쿠팡을 사용할 때마다 당일 배송과 새벽 배송이 매력에서 빠져 나오기 어렵거든요.

이런 말이 있잖아요. 쿠팡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는 거요. 그정도로 쿠팡을 사용하면 쿠팡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어요.

저는 생활 용품의 대부분을 쿠팡에서 구매를 해요. 굳이 힘들게 대형 마트에 가서 무겁게 필요한 물건을 살필요도 없고, 대형 마트보다 쿠팡이 물건도 좋고 더 저렴하기 때문이에요.

가끔은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해서 받았을 때 반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첫번째로 상품의 포장이 다 뜯어져서 훼손 되었을 때 반품 신청을 해요.

그리고 상품 설명에서 봤던 것하고 전혀 다른 상품이 왔을 때에도 반품 신청을 해요. 한 번은 쿠팡에서 로켓프레쉬로 계란 한 판을 주문했는데, 배송이 잘못되어 계란 3개가 깨져서 온 적이 있어요.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상담원께서 바로 계란을 교환을 해준적이 있어요. 어떻게 생각해보면 대형 마트에서 주문한 것보다 더 쉽고 반품까지 쉬워요.

저는 반품 신청을 할 때 쿠팡 앱(APP)보다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해서 상담원에게 반품 요청을 하는 것이 더 나았어요. 혹시라도 반품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미리 전화로 상담원에게 현재 반품해야 하는 상황을 설명했거든요.

보통 반품 신청을 하면 다음날에 쿠팡맨이 방문해서 반품 요청한 상품을 회수해가요. 상품 회수가 완료되면 바로 반품 신청 접수가 완료되고 교환 같은 경우는 바로 상품이 재배송이 되어요. 환불 같은 경우는 반품 신청 접수후 몇 시간 뒤에 환불이 완료 되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