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다이어트 효과적인 방법 6가지

건강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규칙적으로 운동 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걷기 다이어트 는 장기간 꾸준히 할 수 있으며,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걷기 다이어트 를 하면 신체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걷는 것은 운동으로 생기는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신체 활동입니다.

생활 습관으로 걷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걷기는 여러분의 체중을 줄여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는 운동은 칼로리를 얼마나 태울 수 있습니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먹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생활에서는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의 많은 시간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합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은 먹는 칼로리를 다 태우기에는 어렵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약 2킬로를 걷게 되면 성별과 체중에 따라 120칼로리를 태웁니다. 그리고, 시간당 5km의 속도로 빠르게 걷는다면 약 80 칼로리 정도 더 태울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걷기 다이어트 를 할려면 빠른 걸음으로 1시간 이상을 걸어야 합니다.

 

근육 손실을 막아줍니다.

다이어트를 했던 사람들은 근육 손실에 대해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칼로리를 줄이면 체중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체지방 외에 근육도 함께 줄어듭니다.

그래서 걷기 다이어트 를 하게 되면 체중 감량할 때 발생하는 신진 대사를 최소화 하여 근육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복부 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입니다.

복부에 지방이 많으면 심장 질환과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증가 됩니다. 남성 허리 둘레가 40인치, 여성 허리 둘레가 35인치 이면 복부 비만입니다.

복부 지방 태우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걷기 다이어트 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2개월 동안 일주일에 3번 이상 50~60분 걷는 과체중인 사람들이 허리 둘레를 3cm 줄이고, 체지방 1.5%를 제거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식이 요법과 같이 걷는 운동을 병행하면 복부 지방을 더 빨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걷는 다이어트 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우울증 및 불안감을 감소하여 줍니다. (출처)

그 이유는 뇌 세로토닌과 노르 에피네프린 호르몬이 뇌를 민감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 호르몬은 우울증을 완화 시켜 엔돌핀을 방출 하게 하여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가까운 공원 또는 조용한 산책로를 규칙적으로 걸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서를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강도의 걷기는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더 많이 걷도록 동기를 줄 것입니다.

 

걷기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면 몸은 본능적으로 다시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갈려고 합니다. 그러나 규칙적인 걷기 다이어트 는 이러한 요요 현상을 예방해주고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걷는 것은 연소하는 칼로리 양을 더 늘려주고,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중간 강도의 걷기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어서 장기적으로 운동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5일 정도 1시간 이상 걸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1시간 걷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 30분동안 걷고, 몸이 적응이 되면 시간을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적인 생활 습관에서 걷기 운동을 하십시오. 걷기는 신체 활동을 활발 하게 해주고 체중 감량 및 요요 현상을 막아줍니다.

 

걷기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걷기 다이어트 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 Runkeeper와 같은 피트니스 트래커 앱을 이용하여 걷는 운동을 기록하세요.
  • 점심 또는 저녁 식사 이후에 주변을 산책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 매일 저녁 산책을 위해 가족들하고 공원을 가세요.
  •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세요.
  • 회의실에 앉아서 회의하는 대신 직원들하고 함께 걷는 회의를 하세요.
  •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세요.
  • 가까운 곳은 걸어서 쇼핑하세요.
  • 차를 멀리 있는 곳에 주차를 한 후 걸어서 집으로 가세요.
  • 새로운 산책로를 발견하세요.
  • 걷기 동호회에 가입하세요.
  • 매일 걷는 시간을 늘리세요.

하지만, 무릎에 관절염이 있거나, 발목에 이상이 있다면 걷기 운동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걷기 운동보다 수영이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으므로 적합합니다. 물위에서 걷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운동 강도를 낮게 해서 걸어야 합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걷기 다이어트 도움되는 스마트 밴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샤오미 미밴드 5

샤오미 미밴드 5

샤오미 미밴드 5는 실내 및 실외 운동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걷기 다이어트 하는 동안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움직이게 되고 더 많이 살이 빠져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5는 각각의 운동 자세, 심박수, 속도 및 칼로리 소모를 정밀하게 모니터링 하여 분석을 한 후 목표한 체중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24시간동안 심박수를 모니터링하여 심박수 이상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핏 스마트밴드

삼성전자 갤럭시 핏 스마트밴드

삼성전자 갤럭시 핏 스마트밴드는 다양한 운동 데이터를 쉽고 정확하게 트래킹을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커서 오래 동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걷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언제든지 새로운 목표를 도전할 수 있습니다. 날씨와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걷기 운동을 쉽게 할 수 있으며 하루도 빠짐없이 새로운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핏빗 차지4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 스마트밴드는 내장 GPS가 장착되어 걷기, 조깅, 달리기, 사이클리 등과 같은 실외 운동을 할 때 실시간으로 거리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심박수를 모니터링 하여 칼로리 소모량을 좀 더 정확하게 측정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활동 알림 표시가 있어 하루 종일 알림 메세지가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핏빗 차지4 스마트밴드에는 목표 기반 운동 기능이 있어 걷기 다이어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결론

걷기 다이어트 는 운동으로 인한 부상 없이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고 더 많은 몸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강도의 걷기 운동은 뱃살을 제거해주고, 여러 질병의 위험으로 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걷기 운동과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하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