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칼로리 음식 15가지를 피하세요

대부분의 패스트푸드와 가공 식품은 고 칼로리 음식 입니다. 그 이유는 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 있고, 설탕을 많이 첨가합니다.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을 많이 첨가하여 건강에 좋지 않고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그리고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비만의 주요 원입니다. 제2형 당뇨병과 심장병, 고지혈증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출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고 칼로리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와 저지방 식품에도 설탕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하루에 권장 설탕 섭취량은 5티스푼으로 제한을 합니다. 그러나 가공 식품에는 그 이상의 설탕이 첨가됩니다.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피해야 하는 고 칼로리 음식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케찹

케찹은 토마토 소스로만 만드는 줄 아셨습니까? 케찹은 인기가 있는 소스 중에 하나 이지만, 의외로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케찹은 칼로리가 높고 설탕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피하십시오.

 

에너지 음료

에너지 음료는 운동을 하고 난 후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십니다. 그러나 에너지 음료 500ml에는 약 30그램 이상의 설탕과 150 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탕 9스푼의 양하고 같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음료는 “설탕 음료수”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과일 주스, 탄산 음료와 마찬가지로 체중을 증가 시키는 원인입니다.

장시간의 힘든 운동 또는 활동량이 많은 사람 외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간식입니다. 요거트는 영양이 많고,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요거트는 맛을 위해서 많은 양의 설탕을 첨가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는 제외를 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무가당 요거트를 선택한 후 과일을 토핑하여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에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는 것을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고 칼로리 음식 을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를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를 구입해야 한다면,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바베큐 소스

바베큐 소스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됩니다. 바베큐 소스 2스푼에는 티스푼 3 숟가락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바베큐 소스를 피해야 합니다.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십니다. 건강해 보이는 과일 주스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과일 주스 한잔에는 실제 과일은 적게 들어가 있고, 훨씬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많은 양의 설탕을 몸에 빠르게 흡수를 시킵니다.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실제 과일을 섭취를 하는 것이 설탕을 적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콜릿 우유

초콜릿 우유는 코코아 맛을 낸 설탕 우유 입니다. 그리고 초콜릿 우유는 고 칼로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유는 영양가가 높은 음식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칼슘 함량도 높습니다. 그러나 초콜릿 우유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놀라 시리얼

그래놀라 시리얼은 최근에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시리얼의 주성분은 귀리로 만들어집니다. 귀리는 대표적인 통곡물 음식으로 탄수화물,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골고루 균형을 이루는 음식읍니다.

그러나 그래놀라 시리얼은 영양이 풍부하지만,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대표적인 고 칼로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그래놀라 시리얼에는 맛을 좋게하기 위해 견과류, 꿀, 시럽 등 여러 감미료가 추가되어 칼로리를 높게 만듭니다.

그래놀라 시리얼 1인분에는 약 400 칼로리와 5스푼 이상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그래놀라 시리얼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홈메이드 그래놀라 시리얼은 건강하며 과일을 토핑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커피 음료

커피 음료에는 단맛을 위해 많은 양의 설탕을 첨가 되어 있습니다. 일부 커피 음료에는 최대 20티스푼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설탕이 첨가된 커피 음료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을 생각할 때는 설탕과 프림이 첨가되지 않은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여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백질 에너지바

단백질 에너지바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단백질 에너지바에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단백질 에너지바가 포만감이 좋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백질 에너지바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단백질 에너지바 대신 건강한 견과류 또는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스티

아이스티는 여름에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아이스티는 주로 설탕이 많이 첨가하여 단맛을 낸 홍차입니다.

홍차를 좋아한다면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아이스티를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해 좋습니다.

 

비타민 음료

최근 인기 있는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된 음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음료를 건강 음료로 생각하여 즐겨 마십니다.

그러나 비타민 음료는 다른 건강 음료와 마찬가지로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는 고 칼로리 음식 입니다. 비타민 음료 한병에는 약 30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과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비타민 음료 대신 탄산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조림 과일

모든 과일에는 단맛을 위한 자연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통조림 과일은 과일에 설탕 또는 설탕 시럽을 넣어서 만듭니다. 통조림 과일에는 식이 섬유가 제거 되고 설탕으로 만들어서 고 칼로리 음식 이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통조림 과일보다 신선한 제철 과일이 건강에 좋습니다.

 

과일 스무디

요거트와 과일, 견과류 등을 혼합하여 만든 과일 스무디는 많은 사람들에게 한 끼 식사와 건강 음료로 인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과일 스무디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과일 스무디에는 단 맛을 내기 위해 많은 양의 설탕과 시럽을 첨가합니다. 일부 과일 스무디에는 엄청나게 높은 고 칼로리 음식 이고 20 스푼 이상의 설탕을 첨가합니다.

건강한 스무디를 마시기 위해서는 설탕과 시럽을 넣지 않은 음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시리얼

아침 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시리얼은 인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시리얼에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첨가 됩니다.

그리고 시리얼은 대표적인 고 칼로리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시리얼에는 더 많은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시리얼을 선택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 하여 당 함량이 가장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쁜 아침에 시리얼 대신 삶은 계란 또는 신선한 샐러드로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세요.

 

결론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던 건강 음식은 의외로 설탕이 많이 첨가된 고 칼로리 음식 입니다. 소량의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러 음식을 먹으면서 다량의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해롭게 만듭니다.

가공 식품과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하는 대신 건강한 채소와 단백질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 식품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에는 꼭 영양 성분표를 확인 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