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다이어트 부작용 5가지를 지금 확인하세요

이번 글은 귀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와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귀리는 가장 건강한 곡물 중 하나 입니다. 귀리는 글루텐이 없는 통곡물이며 몸에 필요한 주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및 항산화 성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귀리는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귀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며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낮추어줍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귀리와 오트밀을 선택합니다. 귀리와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귀리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의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 및 귀리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귀리는 무엇입니까?

귀리는 글루텐이 없는 통곡물인 건강식입니다. 귀리는 가공되지 않은 통곡물이기 때문에 요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귀리를 사용하여 밥을 지을 수 있지만, 식감이 거칠고 오래 씹어야 하기 때문에 선호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리를 건조 시키고 압축 시킨 오트밀을 선호합니다. 오트밀은 아침에 물이나 우유를 끓여서 만들기 때문에 먹기가 간편하고 소화가 잘 됩니다. 그리고 귀리를 사용한 머핀, 그래놀라, 쿠키 및 기타 건강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귀리는 영양가가 있습니다

귀리의 영양 성분은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귀리는 강력한 식이 섬유인 베타글루칸을 포함하여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 더 많은 지방과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귀리 100g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에너지: 373kcal
  • 탄수화물: 73.5g
  • 단백질: 11.4g
  • 수분: 9.4g
  • 칼슘: 16mg
  • 철: 6.6g
  • 인: 175mg
  • 칼륨: 574mg
  • 나트륨: 2mg

이와 같이 귀리는 영양이 가장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귀리는 베타 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는 가용성 식이 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의 베타글루칸은 부분적으로 물에 용해가 되어 장에서 두꺼운 젤과 같은 용액을 형성합니다. 베타글루칸이 건강상에 이점을 주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몸에 해로운 LDL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출처)
  • 혈당 및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출처)
  •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출처)

 

귀리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종종 변비를 경험하며, 배변을 하는 것이 어렵고 불규칙한 배변을 할 수 있습니다. 변비약은 배변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설사를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저하 시키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귀리를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한 연구에서 2개월 동안 매일 귀리를 포함한 수프 또는 디저트를 섭취한 사람들은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귀리 다이어트는 변비를 해결해주어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이 없는 사람들은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귀리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귀리 다이어트는 효과적입니다

귀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볶은 귀리를 준비하여 2큰술에 우유 400ml를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하루에 2번, 아침과 저녁에 귀리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됩니다.

귀리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면 체중을 감량 또는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리와 우유만 먹는 귀리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음식이 너무 적기 때문에 장기간으로 하게 된다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리 다이어트는 신선한 야채, 단백질과 지방 음식을 함께 해야 영양을 보충할 수 있고 장기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귀리 다이어트 방법은 아침과 저녁 식사에 귀리, 우유 및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귀리 다이어트 하는 동안 귀리 외의 다른 탄수화물 음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푸드 섭취도 제한을 하십시오.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귀리 다이어트는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며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좋습니다. 귀리 다이어트는 건강에 여러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리 다이어트는 제한적인 식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채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채소, 과일,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해야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 및 노인에게는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해주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 때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귀리에는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제한을 해야 합니다.

귀리와 같은 곡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해 시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장애 또는 역류성 식도염 등의 문제가 있는 사람들도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해 더 악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귀리는 몸에 필요한 여러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한 매우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른 곡물에 비하여 식이 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귀리는 몇 가지 건강에 이점을 가져다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용성 식이 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귀리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해 권장되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귀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영양 부족, 신장 질환, 알레르기 및 위장 장애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