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짜기: 올바른 방법 7가지

건강하고 올바르게 다이어트 식단 짜기 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준비하고 간식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짜기 가 완성되면 계획된 다이어트 식단 구성표를 참고하여 마트에서 식사 재료를 구입하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육류, 해산물, 견과류, 계란 등을 섭취하고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음식에서 얻는 칼로리양을 줄이고, 유산소 또는 근력 운동을 하여 체지방을 제거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 음식을 1,500 ~ 1,800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가장 이상적인 음식 섭취 칼로리양 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 짜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짜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대한 영양 지식, 섭취해야 하는 음식에 대한 조절, 식품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고 공부하여야 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0kg 이상의 체중을 6개월 내에 감량 하였습니다. (출처)

  • 건강하고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 하루에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 식품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을 개선해야 합니다.
  • 가족하고 같이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 매일 섭취하는 음식에 대한 식단 일지를 작성하십시오.
  •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생활 습관에 대해 연구 하십시오.
  • 저칼로리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노력 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 짜기 고려해야 하는 것들

다이어트 식단을 너무 비현실적이고 엄격하게 계획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계획해야 합니다.

제한적인 식이 요법은 건강에 영향을 주고 요요 현상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재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식단에서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 가공 식품, 콜라, 사이다, 환타, 오렌지 주스 등의 과도한 포화 지방과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화학 조미료와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는 음식 섭취도 제한하십시오.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이 때문에 쉽게 체중이 증가합니다.

 

계란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꼭 포함되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는 계란입니다. 계란은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 입니다. 그리고, 계란 한 개는 80 칼로리 정도로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계란의 대부분은 순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고, 계란 노른자는 몸에 좋은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록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지만, 적당한 양의 계란 노른자는 건강에 오히려 더 좋습니다.

 

육류

육류는 고 단백질 음식이며,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포함되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육류의 섭취는 다이어트 기간에 필요한 단백질 영양소를 신체에 골고루 공급합니다.

육류의 선택과 섭취 빈도는 다이어트 계획에 중요합니다. 양념이 많이 되어 있는 소불고기, 제육 볶음, 두루치기, 닭볶음탕 등은 설탕과 소금, 간장이 많이 들어 있어 의외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육류를 굽거나, 삶아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육류는 채소와 잘 어울리므로 여러가지 채소와 곁들여 섭취하십시오.

 

생선

생선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 이며,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생선에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와 같은 등푸른 생선은 DHA, EPA와 같은 신체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은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출처)

그리고, 명태, 가자미, 도미, 대구와 같은 흰살 생선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체중을 줄여주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또한 흰살 생선에는 비타민B2가 들어 있어 신체의 영양소 대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 저녁 식사에 등푸른 생선 또는 흰살 생선을 준비하십시오.

 

채소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음식입니다. 매일 식사 때마다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녹황색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당질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기간에는 마음껏 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일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포함되어야 하는 음식 중에 과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일이 건강에 좋고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일은 당질 함량이 매우 높으며, 칼로리가 높은 고칼로리 음식 입니다.

이러한 과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역효과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에너지 밀도가 낮기 때문에 포만감을 크게 주어 과식을 예방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과일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 섬유는 다이어트 부작용 중 하나인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결론

다이어트 식단 짜기 는 본인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고려하여 계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획된 다이어트 식단을 장기간 유지하면 체중이 줄어들고 건강이 개선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3끼 정확한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간에 식사를 거르면 안됩니다. 그리고,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과 채소 음식을 많이 섭취하십시오.

또한 수분을 계속 몸에 보충을 하여 신체가 건조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활동적인 사람이 되어 꾸준히 칼로리를 태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