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체중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이번 글은 미용 체중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용 체중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과 계획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의 연령, 성별, 활동량, 운동량 및 식습관 등을 고려해서 설정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미용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거나 활동량을 늘리게 된다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건강하고 요요 현상 없이 미용 체중 유지하는 방법을 이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미용 체중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로 단백질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미용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폭식을 예방해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은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주고 뱃살이 나오는 것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뱃살을 빼주고 체중을 감량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싶다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십시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계란,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유제품 및 콩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의외로 평상시에 먹는 대부분의 탄수화물은 건강하지 않고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대표적인 체중을 증가하게 만드는 탄수화물 음식은 흰 밥, 흰 빵, 라면, 국수, 파스타 및 과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탄수화물 음식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게 되면 식이 섬유가 부족하여 소화가 빠른 시간에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혈당 수치가 단시간에 올라가 신체 구석구석에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게 만듭니다.

미용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현미, 귀리, 퀴노아, 보리 및 통밀 등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어야 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는 것은 미용 체중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많이 먹어도 살 찔 염려가 적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풍부한 식이 섬유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채소는 케일, 샐러리, 시금치, 당근, 양상추 및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채소도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옥수수 및 단호박과 같은 채소는 의외로 전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건강한 지방을 먹어야 합니다

무조건 지방 음식은 건강에 해롭고 체중이 증가한다고 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제외하면 안됩니다. 건강한 지방 음식은 체지방을 오랜 시간동안 태워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코코넛 오일, 버터 및 해바라기 오일 등이 있습니다.

미용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지방 음식을 먹는 방법은 식사 하기 30분 전에 올리브 오일 1~2 티스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주고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요요 현상을 막아주고 탄력있는 몸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초보자는 자세를 정확히 취하는 방법부터 연습을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효과적으로 미용 체중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초보자는 부상의 위험 없이 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주 5일 40~60분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가공 식품을 멀리하십시오

가공 식품을 먹는 것은 미용 체중에 방해가 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공 식품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공 식품은 과자, 라면, 국수, 냉면, 파스타 및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설탕과 트랜스 지방 등이 첨가되어 체중 증가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이 때문에 혈당 수치를 높여 신체에 체지방이 쌓이게 만듭니다. 가공 식품을 멀리하는 것이 체중 감량 및 미용 체중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가공 식품 대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백질, 채소, 유제품 및 건강한 지방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미용 체중을 위해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용 체중을 위해서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본인의 성별, 연령, 건강 상태, 식습관 및 수면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단식과 같은 극단적인 방법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간으로 해야 하고 단기간으로 하게 될 경우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계획하기 위해 본인의 체지방량, 근육량, 업무 습관 및 음식에 대한 영양 지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기 위해 1개월에 1~2kg의 체지방을 감량하는 목표로 하십시오. 이러한 다이어트 계획은 6개월 이후에 평균적으로 10~12kg의 체중이 성공적으로 감량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미용 체중을 위한 다이어트 계획이 필요합니다.
  •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십시오.
  • 가급적 외식 또는 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외식 또는 회식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이어트 일지를 구매하여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을 기록 하십시오.
  •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십시오.
  • 하루 전날 회사에서 먹을 점심 도시락을 미리 준비하십시오.
  •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일주일에 3회 이상의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 일주일에 5회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결론

미용 체중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은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계획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여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을 만드는 것을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평소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하고 장기간으로 실천을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