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주 다이어트 하는 방법 7가지를 확인하세요

3 주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체중 감량을 하여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단기간으로 3 주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것은 동기 부여가 되면서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상시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면 성공적으로 3 주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단기간에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계획을 올바르게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설정한 다이어트 계획을 3 주 동안 실천을 해야 합니다.

주로 3 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프로필 사진, 웨딩 촬영 또는 결혼식 등을 3 주 전부터 준비할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3 주 동안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한다면 단기간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으로 3 주 다이어트 하는 것은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어 추후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식이 장애와 대사 증후군)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 주 다이어트 성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주 다이어트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목표 체중을 설정해야 합니다. 3 주 동안에 순수 체지방을 태우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여야하고 다이어트 운동을 해야 합니다. 1주일에 2kg 이상의 체중 감량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 섭취량을 줄여서 체중을 감량해야 합니다. 몸에 저장된 탄수화물이 적으면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고 체지방이 태워집니다. 그러나 체지방 뿐만 아니라 몸의 근육까지 손실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너무 빠른 체중 감량은 프로필 사진 또는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날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실행하는 것에 대해 고민이 필요합니다. 장기적으로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3 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간헐적 단식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에 체중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은 짧은 기간에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 운동과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십시오

3 주 다이어트는 평균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여야하고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설정했다면 하루에 먹는 음식을 다이어트 일지에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면 어떤 음식이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대한 책임감과 인식이 높아지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면 평균적으로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와 활동량을 고려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아침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아침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은 3 주 다이어트에 필요합니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아침 식사로 선택하십시오. 최근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하루 동안에 먹는 음식량이 줄어들고 체중이 감량 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 이유는 아침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고 식욕을 담당하는 호르몬 수치를 낮추어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아침 식사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계란, 그릭 요거트, 치즈 및 두부 등을 선택하십시오.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3 주 다이어트 하는 동안 더 많은 채소를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는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할 염려가 없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채소 섭취량을 늘릴 수록 체중이 더 많이 감량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더 많은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음식 섭취량이 적을 수록 더 많은 채소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체중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과체중 및 비만에 걸릴 확률을 낮추어 줍니다. 채소를 사용하여 맛있는 샐러드 또는 반찬을 요리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은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고 다음 식사에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천천히 할 수록 섭취하는 음식량이 평균적으로 10% 이상 줄어들고 포만감을 더 오래 가져다 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 이유는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은 몸에서 특정 호르몬을 느리게 증가를 시키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작은 접시에 덜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물을 한 컵 마시는 것이 도움 됩니다.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은 3 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근육을 생성 및 유지를 시켜주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성공 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건강상의 장점을 제공하고 체중 감량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육 손실을 예방해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근력 운동은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태우게 해줍니다. 근력 운동의 또 다른 장점으로 휴식을 취하는 동안에도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근력 운동을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이 있습니다. 3주 동안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3 주 다이어트는 근력 운동과 마찬가지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높여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심장과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단기간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6개월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한 과체중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0kg 이상의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단기간 체중 감량 해야 하는 3 주 다이어트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을 변경해야 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운동을 계획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연령, 성별, 활동량, 근육량 및 수면량 등이 모두 다릅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설정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