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7가지로 살 빼는 방법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을 알려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채소와 닭가슴살로 구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음식의 영양 성분표를 고려하여 마트에서 음식 선택을 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 인스턴트 푸드,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대신 건강한 탄수화물, 단백질과 지방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에서 얻는 칼로리양을 줄이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야 합니다. 또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여 몸에 쌓인 체지방을 제거해야 원하는 몸무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은 개인마다 필요한 음식 섭취 칼로리가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500 ~ 1,800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섭취해야 하는 음식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하고,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올바르게 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6개월 이내에 8~10kg 이상의 체중 감량에 성공 하였습니다. (출처)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에서 고려해야 하는 것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으로 충분히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극단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양을 줄이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으로 꾸준히 해야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한테 맞는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일반식을 구성하여 섭취하는 것이 장기간으로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데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재료를 선택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에서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실패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가공 식품, 인스턴트 푸드, 패스트푸드, 탄산 음료, 과일 주스와 과자 등은 과도한 지방과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그리고, 인공 감미료와 화학 조미료가 많이 첨가된 식당 음식의 외식을 줄여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당분이 많고, 나트륨 함량도 높고 칼로리가 많아서 체중 감량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고기

고기는 순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되어야 하는 건강한 음식 입니다. 고기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몸에 필요한 영양을 골고루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고 본인한테 맞는 섭취 빈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기는 제육 볶음, 소불고기, 두루치기, 닭갈비 등과 같이 설탕, 소금과 간장 등의 양념이 많이 들어 있어 칼로리가 높습니다. 대신 닭 백숙, 보쌈 등과 같은 양념이 최소화로 된 요리를 선택하십시오.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고기를 삶거나 굽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고기는 채소와 잘 어울리므로 여러가지 채소와 같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선, 해산물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생선과 해산물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할 때 추가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생선과 해산물에는 몸에 필요한 단백질과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등푸른 생선은 DHA와 EPA 같은 몸에 필요한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DHA와 EPA는 신체의 기초 대사를 높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은 고등어, 정어리, 연어, 삼치, 꽁치 등이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흰살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합니다. 흰살 생선은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그리고 흰살 생선에는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몸에 영양소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저녁 식단에 등푸른 생선과 흰살 생선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십시오.

 

채소

비타민,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일반식 다이어트 식단 을 구성할 때 필수적으로 추가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최대한 많은 양의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에 있는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녹색 채소는 저칼로리이며, 당의 함량이 매우 낮아 마음껏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 될 염려가 없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한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을 제공해줍니다.

 

과일

다이어트 식단에서 과일을 선택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과일에는 생각보다 많은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과일이 건강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일부 과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아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하여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당의 함량이 적은 과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과일을 선택할 때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이 높은 과일을 선택하십시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은 자몽, 딸기, 사과, 블루베리, 레몬, 라임, 블랙베리 등이 있습니다. 적당한 과일 섭취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부작용인 변비를 과일이 해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루 기본 다이어트 식단

하루 음식 칼로리를 1,500 ~ 1,800 칼로리로 맞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개인에 따라 하루 음식 섭취 칼로리양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탄수화물을 포함한 가벼운 식사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에는 저염식 반찬으로 구성된 한식을 권장합니다. 저녁에는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음식으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합니다.

아침 식사

통곡물 식빵, 계란 스크램블, 그릭 요거트, 블랙 커피

점심식사

현미밥 1/2, 고등어 구이, 두부, 저염 나물 반찬, 블랙 커피

저녁 식사

현미밥 1/2, 닭가슴살 샐러드, 저염 반찬

모든 요리의 간이 필요할 때 설탕 대신 스테비아 같은 천연 당분으로 대체 하십시오. 소금은 저염 소금 또는 죽염이 좋습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올리브유 또는 발사믹 식초를 선택하십시오.

 

결론

체중 감량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여 장기적으로 하면 체중이 감량이 되고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 활력 있는 삶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중간에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서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