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효과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글은 숙면에 좋은 음식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숙면을 하면 체중을 감량 시켜주고 면역 체계를 향상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밤 9시에 잠을 자고 7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일부 숙면에 좋은 음식 은 잠을 충분히 잘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을 수 있는 숙면에 좋은 음식 을 알려드립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숙면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인기 있는 허브 차입니다. 그리고 카모마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불안과 우울증을 감소 시키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는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몇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30일 동안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사람은 잠자리에 더 빨리 들수 있으며, 새벽에 깨는 빈도가 적다고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카모마일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수면 문제와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카모마일 차를 한잔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 카모마일은 확실히 노력할 가치가 있는 음식 입니다.

 

등푸른 생선

숙면에 좋은 음식 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건강에 좋은 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고등어, 꽁치, 참치, 연어와 정어리 등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비타민 D함량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 EPA, DHA 함량이 높으며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등푸른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는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6개월 동안 등푸른 생선을 일주일에 3번 먹은 사람은 육류를 먹는 사람보다 잠자리에 더 빨리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인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십시오. 등푸른 생선은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숙면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지방 음식이며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아몬드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제2형 당뇨병, 심장병과 만성 대사 증후권 발병률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몬드의 풍부한 단일 불포화 지방과 식이 섬유는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출처)

그리고 아몬드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아몬드에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은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처)

그러나 아몬드가 직접적으로 수면의 촉진하는 효과에 대해서는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몬드를 약간만 섭취하십시오.

 

키위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키위는 숙면에 좋은 음식 입니다. 키위 1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을 충족 시켜주고 비타민 K가 풍부하며 여러 영양소를 몸에 공급해줍니다. 그리고 키위는 소화를 도와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그리고 키위는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잠자리에 들기전에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간식 입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매일 밤 잠자리 들기 전에 키위를 2개씩 섭취를 하면 수면을 빨리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벽에 깨지않고 잠을 잘 수 있으며 잠을 자는 능력이 5% 이상 향상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잠자리에 들기전에 키위를 먹는 것이 수면의 질을 개선 하는 것에 대해서는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위를 먹는 것은 더 빨리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두

호두는 아몬드와 마찬가지로 인기있는 견과류 중 하나 입니다. 호두에는 많은 양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몸에 공급합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마그네슘, 인, 구리와 망간이 풍부합니다. 또한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먹는 것은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숙면에 좋은 음식 이라고 나타났습니다. 호두에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러나 호두가 어떻게 수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는 현재까지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수면 장애가 있는 경우 약간의 호두를 먹는 것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흰 밥

흰 밥은 한국인의 주요 탄수화물 공급원입니다. 현미밥과 흰 밥의 주요 차이점은 흰 밥은 정제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대부분 제거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흰 밥에는 여전히 몇 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흰 밥은 대부분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높여 혈당 지수에 영향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흰 밥을 잠자리 들기 몇 시간 전에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흰 밥은 빵, 라면 또는 국수를 섭취한 사람들 보다 더 긴 수면 시간을 가졌고 수면의 질이 좋아졌습니다. (출처)

취침하기 적어도 2시간 전에 흰 밥을 섭취하는 것이 수면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흰 밥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흰 밥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이고 식이 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숙면에 좋은 음식

숙면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더 알려드립니다. 이 음식들은 멜라토닌, 마그네슘과 세로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결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체중 감량에 영향을 줍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수면 장애가 있으면 안됩니다. 체지방을 제거하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 숙면에 좋은 음식 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은 대부분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음식에는 마그네슘과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잠을 빨리 들게 해주고 새벽에 깨지 않게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줍니다.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면 위산 역류와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