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 음식 8가지는 숙면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자기전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만성 질환 발병률을 낮추어주고, 두뇌와 소화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면역 체계를 향상 시켜줍니다. (출처)

그리고 일부 자기전 음식에는 수면을 촉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섭취만으로도 수면을 촉진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건강에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인기가 있는 자기전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허브 차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종종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줄여주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면역 체계를 높여주고 불안과 우울증 증세를 감소 시켜줍니다. 또한 피부 건강을 개선해주며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몇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카모마일 차에는 불면증을 줄여주고 졸음을 잘 오게 하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28일 동안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일찍 수면을 취한다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여성은 다른 사람에 비해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우울증 증상이 적어지고 수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고 싶다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십시오. 잠을 자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터키

칠면조 고기인 터키는 맛이 좋으며 영양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기름기가 적고 담백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터키에 많이 들어 있는 단백질은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터키는 자기전 음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터키를 먹으면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의 생산을 증가 시키기 때문입니다. (출처)

또한 터키는 피로를 완화 시켜주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적당한 양의 터키는 수면의 질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자기전에 터키를 먹는 것은 시도할 만 합니다.

 

호두

호두는 인기있는 견과류이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호두 25그램에는 식이 섬유가 2그램 들어 있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인, 구리 및 망간 등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리놀레산을 포함한 건강한 지방의 공급원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호두를 추가하면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호두는 여러가지로 건강에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그리고 호두를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두의 멜라토닌 성분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호두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잠자기 전에 너무 많은 양의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호두와 같이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주는 견과류 입니다.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으며, 망간 및 리보플라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몬드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단일 불포화 지방과 식이 섬유로 인해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의 질병 발병률을 낮추어줍니다. (출처)

또한 아몬드는 수면의 품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에는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아몬드는 마그네슘의 공급이기도 합니다.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아몬드를 자기전 음식으로 한 주먹 정도 먹으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밀 크레커와 치즈

자기전 음식으로 통밀 크레커와 치즈가 있습니다. 통밀 크레커와 치즈의 조합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을 제공하는 자기전 음식입니다. 수면의 관점에서 통밀 크레커와 치즈는 뇌에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을 더 많이 사용하게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잠을 자기 전에 약간의 통밀 크레커와 치즈를 섭취하십시오.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꼭 아침에만 먹어야 하는 음식은 아닙니다. 오트밀을 수면을 취하는데 좋은 자기전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차게 먹는 시리얼과는 다르게 오트밀은 뜨겁게 먹는 음식입니다.

오트밀에 계피, 견과류 또는 말린과일과 함께 우유를 넣어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 대신 오트밀을 선택하십시오. 약간의 오트밀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맛있는 음식이 완성됩니다.

오트밀에는 멜라토닌의 천연 공급원입니다. 오트밀의 멜라토닌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출처)

질좋은 수면을 취하기 위해 잠을 자기 1시간 전에 약간의 오트밀을 섭취하십시오.

 

키위

자기전 음식으로 키위를 추천합니다. 키위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키위 1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대부분 공급하여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K, 엽산, 칼륨 및 여러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키위를 먹으면 소화 기능을 도우며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출처)

또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최고의 자기전 음식이라고 하였습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4주 동안 잠자리에 들기 전에 키위 2개를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키위를 섭취한 성인들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수면을 취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면 중에 깨지 않고 총 수면 시간이 더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위가 수면을 개선하는데 어떤 효과를 주는지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위는 잠을 더 빨리 들게 해주고 오래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건 맞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는 더 나은 수면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자기전 음식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특히 요거트는 카제인이 풍부합니다. 밤에 카제인이 풍부한 요거트를 먹으면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요거트는 설탕이 없는 플레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거트에 풍부한 맛을 내기 위해 약간의 과일 및 견과류를 토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은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자기전 음식으로 8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자기전 음식은 대부분 수면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멜라토닌, 마그네슘 및 세로토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더 빨리 잠을 들게 도와주며, 중간에 깨지 않게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해줍니다. 그러나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섭취하면 위 건강에 좋지 않으며, 위산 역류와 같은 소화 기능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기전 음식은 잠자리에 들기 1~3시간전에 약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