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2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번 글은 출근 전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아침에 여러가지 요리를 할 시간은 없고, 건강은 챙겨야 하는데, 무엇을 먹을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아침을 먹으면 하루 종일 에너지를 공급하고 뇌의 기능을 더 높여줍니다.

아침으로 간단히 빵하고 우유로 먹는 것 보다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해지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계란

계란은 아침 바쁜 시간에 가장 빠른 요리가 가능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계란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주어서 다음 식사에서 섭취 음식양을 줄여주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아침 식사로 빵을 먹는 것보다 계란을 먹으면 하루 종일 배고픔을 덜하고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란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서 아침에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뇌와 간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인 콜린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높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사실 계란 노른자를 하루에 3~4개 정도만 먹으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또한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이며, 운동 후 근육량을 증가시켜주고,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가 높은 음식입니다.

아침 출근 전에 계란을 요리할 시간이 없다면 전날 밤에 계란을 미리 삶아 미리 준비를 한 후 출근하면서 삶은 계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릭 요거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그릭 요거트를 추천합니다. 그릭 요거트는 크림 같은 질감에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릭 요거트를 이용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그레놀라 시리얼에 우유 대신 넣어 먹어도 좋고, 과일을 토핑하여 먹어도 좋은 아침 음식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선택할때 영양 성분표를 확인 하여 당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커피는 아침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아침에 기분을 좋게 만들고, 정신 능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커피는 설탕이나 크림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 최대 3~4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적당하고,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하루 1잔의 커피를 마시거나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율과 지방 연소를 증가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약 100mg의 카페인은 24시간에 걸쳐 80~150칼로리를 더 연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과 간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오트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오트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은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를 압착 시켜서 만든 음식입니다. 귀리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주며,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트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입니다. 고 단백질 음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아침 식사로 추천합니다.

오트밀 1컵에 물 또는 우유를 넣어 먹어도 좋고, 유청 단백질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과일을 토핑하여 먹어도 좋은 아침 음식입니다.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영양가가 높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입니다. 치아시드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하지만, 치아시드에는 단백질이 많지 않으므로, 계란 또는 우유와 같은 음식을 같이 먹어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 재료를 추가한 치아시드 푸딩 요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아시드 푸딩 재료

  • 치아시드 30g
  • 유청 단백질 1스쿱
  • 아몬드 우유 1컵
  • 슬라이스 딸기 반컵 또는 블루베리 반컵

요리 방법

  • 그릇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습니다.
  • 그릇 뚜껑을 덮고 최소 1시간 이상 냉장고에서 차갑게 굳혀야 합니다.
  • 푸딩이 차가워지면 드셔도 좋습니다.

 

딸기

딸기는 아침을 상큼하게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맛있는 과일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보다 딸기는 당 함량이 적으며 섬유소는 더 높습니다. 그리고, 딸기는 저칼로리 음식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그릭 요거트에 딸기를 토핑하여 먹어도 좋으며, 우유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마셔도 좋은 과일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 중에 하나 이지만, 몸에서 견과류의 모든 지방을 흡수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아몬드 30그램에는 약 128칼로리만 몸에서 흡수를 합니다. 다른 견과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견과류에는 마그네슘, 칼륨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당 함량이 적어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간식이기도 합니다.

견과류는 그릭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좋고, 오트밀에 토핑하면 영양가를 높일 수 있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됩니다.

 

녹차

녹차가 건강에 좋다는 거 모두 알 것입니다. 녹차는 카페인도 함유하고 있어 몸의 신진 대사를 높이고, 아침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청 단백질 스무디

아침에 요리할 시간이 없을 때는 유청 단백질 스무디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우유 등을 함께 갈아서 마시면 영양가 높은 고단백 음식이 됩니다.

 

과일

과일은 아침 식사를 풍부하게 해줍니다. 모든 과일은 비타민, 칼륨, 섬유질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비교적 낮습니다. 과일마다 칼로리가 다르지만, 대략 한 컵에는 80~140칼로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섬유질 풍부한 과일아침 식사로 한다면,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아 다음 식사 때까지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과일만 먹어도 좋지만, 그릭 요거트, 치즈, 계란,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균형 잡힌 건강한 아침 식사가 됩니다.

 

아마씨

아마씨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아마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음식입니다.

아마씨는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로 만들어도 좋고, 오트밀에 토핑으로 해서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코티지 치즈는 몸의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근육 회복을 도와줍니다.

샐러드에 추가하여 먹거나, 과일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아침 음식 입니다.

 

결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하루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침 식사입니다.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하루를 건강하게 합니다. 아침 식사로 패스트푸드 또는 건너 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요리하기 간편하고 저렴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