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음식 11가지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저칼로리 음식 섭취와 운동을 장기적으로 병행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영양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뱃살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출처)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뱃살을 제거해야하는 이유는 다양하고 중요합니다. 뱃살 때문에 허리 둘레가 1인치 늘어나면, 성인병과 대사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강을 위해서 뱃살을 빼야 합니다. 이번 글은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뱃살을 빼는 음식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싹보리

최근 인기있는 뱃살 빼는 음식 으로 새싹보리가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포나린은 몸의 독소를 분해하고 간기능을 향상시키며, 체중을 늘어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뱃살 빼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순수 플레인 요거트이어야 합니다.

요거트는 체지방을 태워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어 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요거트에 새싹보리분말을 섞어 먹으면 체지방 제거 효과가 두배가 됩니다. 그리고,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하여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뱃살 빼는 음식 으로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침 공복에 한 스푼의 올리브 오일은 위와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낫또

낫또에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뱃살 빼는 음식 으로 낫또는 지방 축적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아 체력 증진에 효과가 있으며,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계란

계란은 뱃살 빼는 음식 으로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슈퍼푸드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콜린이라고 불리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내장 지방 제거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란은 신진 대사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어 다이어트 이 후의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

오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오징어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며, 지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오징어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

영양이 매우 풍부한 아보카도는 뱃살 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고, 이 지방은 몸에 쌓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어 체중 증가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미국의 유명 건강 저널에 실린 기사 중에 아보카도를 아침 식사로 하게 되면 저녁 식사까지 식사량이 줄어들고, 간식을 덜먹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뱃살 빼는 음식 에서 필수로 섭취해야 합니다. 아몬드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많이 있습니다. 이 불포화 지방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복부 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아몬드는 세로토닌을 분비 시켜 행복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적게 만듭니다.

그러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과

사과는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사과는 뱃살 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사과에 있는 풍부한 식이 섬유는 몸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줍니다. 또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 활성 산소를 분해시켜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사과가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당분을 분해해줍니다. 당분을 뱃살로 저장하지 않고 칼로리를 태워 체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나이아신, 라이코펜과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중성 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수분 결핍과 만성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 또는 방울 토마토는 영양 성분이 비슷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여도 충분한 뱃살 빼는 음식 입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딸기는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소화 에너지를 사용해 칼로리를 태워줍니다.

그리고 딸기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요거트에 토핑으로 올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뱃살 빼는 음식 으로 무조건 칼로리 낮은 음식만 섭취하는 것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몸에 흡수가 빨리 되어 혈당을 급격히 높입니다. 그래서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 성분이 비슷한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으로는 흰밥, 흰빵, 흰밀가루, 국수, 라면, 감자, 설탕 등이 있습니다.

통곡물빵, 통밀, 현미, 보리 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며, 레몬과 같은 신맛이 나는 감귤류 과일은 혈당을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으로 하면 안됩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장기간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다이어트 부작용인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