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중요성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은 아침식사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침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다른 식사보다 아침식사 중요성에 대해 많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여러 건강 정보 및 영양 기관에서 아침식사 중요성에 대해 강조를 합니다. 아침식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아침 식사를 거르면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이 체중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보편적인 사실은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과 저녁 식사를 과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침식사 중요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최대 8~10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아침식사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분을 보충하는데 필요합니다. (출처)

에너지를 보충해줍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으로 신체의 에너지를 하루 종일 보충해줍니다. 신체의 에너지원은 주로 포도당입니다. 포도당은 분해가 되어 섭취하는 탄수화물에서 흡수가 됩니다. 신체에서 대부분의 에너지는 지방으로 저장합니다. 그러나 신체는 일부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저장하는데, 대부분은 간에서 적은 양으로 근육에 저장이 됩니다.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 몸은 글리코겐을 분해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포도당을 혈류로 방출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몸은 에너지를 위해 거의 대부분을 포도당에 의존을 하게 됩니다.

잠을 자고 있는 최대 10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몸에서는 글리코겐 저장량이 적어지게 됩니다. 글리코겐의 저장 에너지가 모두 사용하게 되면 몸에서는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지방산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몸안에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지방산은 부분적으로만 산화가 되어 에너지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신체의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글리코켄 수준을 회복시켜줍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이 전반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하루 동안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침을 먹는 사람들이 신체적으로 더 활발하게 활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식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칼슘, 철분 및 기타 주요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 중요성으로 하루에 필요한 총 영양소를 공급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부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는 오직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가 충분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음식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꾸준히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아침식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식욕을 줄여줍니다

아침식사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는 배가 고프기 전에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배고픔을 줄여주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두뇌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으로 두뇌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일에 집중도가 떨어지고 효율이 적어지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뇌가 필요한 에너지(포도당)을 아침 식사로 적절히 공급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주의력, 집중력 및 기억력 등의 머리를 써야하는 일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업무는 평소보다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학업 성적이 더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질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비만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생활 습관을 바꾸어줍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게 도와줍니다. 아침식사는 하루 동안에 더 나은 음식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보다 간식에 대한 유혹이 덜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간식 및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신선한 과일, 요거트, 채소 및 스무디와 같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식사 아이디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 전날 미리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쁜 아침 시간을 절약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아침식사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트밀: 귀리를 압축 시켜 건조 시킨 오트밀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요리하기가 매우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 또는 우유에 귀리를 넣고 불리기만 하면 됩니다. 오트밀에 메이플 시럽, 과일 또는 견과류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 통곡물 시리얼: 설탕 함량이 적은 통곡물 시리얼을 선택하십시오. 통곡물 시리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유 또는 천연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 스무디: 신선한 과일, 채소 및 요거트로 만든 스무디는 다이어트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기타: 통밀빵, 삶은 계란, 토마토, 버섯, 아보카도, 견과류 및 요거트 등은 모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결론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 중요성이 필요합니다. 아침식사 중요성을 인식하고 매일 시도를 해야 합니다. 아침식사를 하기 어려울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하여도 좋습니다.

우선 저녁에 식사량을 줄이고 아침에 배가 고프도록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침 식사를 준비하십시오. 미리 하루 전날에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면 좋습니다.

바쁜 시간에 아침식사를 요리하기 어렵다면 휴대하기 편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프로틴 바 또는 스무디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