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 살 운동 7가지 지금 시작하십시오

이번 글은 팔뚝 살 운동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하여도 개인마다 살이 빠지는 순서와 부위가 모두 다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전신의 체지방이 제거됩니다.

그러나 팔뚝 살은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하여도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팔뚝 살은 자주 사용하는 신체 부위가 아니다 보니 체지방이 쉽게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팔의 윗부분은 이두근과 삼두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팔의 윗부분은 평소에 활발하게 사용되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신진 대사가 낮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하여도 팔뚝 살은 가장 늦게 제거됩니다.

 

팔뚝 살 빼기 위해서 어떻게 합니까?

팔뚝 살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스트레칭을 자주해야 합니다. 또한 팔의 혈액 순환을 위해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팔에 혈액 순환이 되지 않으면 어깨와 팔의 윗부분에 체지방이 축적되기 쉽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하면서 팔의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팔뚝 살 운동 을 어떻게 합니까?

팔뚝 살 운동 은 근력 운동만 해서는 안됩니다. 팔뚝 살 운동 은 고강도 전신 다이어트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 버피테스트,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을 해야 하며 팔뚝 살 운동과 병행을 해야 합니다. (출처)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

팔뚝 살 운동 으로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은 삼두근에 몰려 있는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은 대표적인 삼두근 운동 중 하나 이며, 덤벡을 이용해야 합니다. 덤벨이 없는 경우 물병을 이용하여도 됩니다.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은 의자에 앉아서 실행해야 하며, 덤벨을 머리 뒷쪽으로 해서 올려야 합니다. 이때 팔꿈치가 꺽이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코어에 힘을 주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하십시오.

 

플랭크 업앤다운

플랭크 업앤다운은 코어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플랭크 업앤다운은 어깨와 팔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팔의 체지방을 제거해주는 팔뚝 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플랭크 업앤다운은 베이직 플랭크 자세에서 팔을 굽히고 펴는 자세를 실행하여 팔의 근육을 자극시켜 주어야 합니다. 플랭크 업앤다운를 실행하는 동안 코어에 힘을 주어야 하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암워킹

팔뚝 살 운동 으로 암워킹이 체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암워킹은 팔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팔의 근육을 단련 시키고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암워킹은 베이직 플랭크 자세에서 두 팔을 더 모아줍니다. 코어에 힘을 주어 상체와 하체가 일자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팔을 한쪽씩 몸의 뒷쪽으로 보낸 후 처음 위치로 돌아가는 것을 반복해야 합니다.

 

트라이셉 딥스

팔뚝 살 운동 으로 트라이셉 딥스는 멋있는 팔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남성의 경우 트라이셉 딥스는 두껍고 강한 팔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는 날씬하고 탄력있는 팔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라이셉 딥스는 엉덩이를 지면에 닿게 한 뒤 무릎을 세워 상체를 후박으로 기울여야 합니다. 팔꿈치를 이용하여 전신을 들어올려야 하며 상체가 흔들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트라이셉 딥스를 정확하게 한다면 팔의 자극이 있어야 합니다.

 

암써클

팔뚝 살 운동 으로 암써클이 있습니다. 필라테스 동작과 준비 운동으로 알려진 암써클은 팔뚝 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암써클은 주로 상체의 회전근을 사용합니다. 팔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써클을 매트 위에 누워서 하여도 좋으며 벽에 기대고 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암써클은 앞에서 뒤로, 뒤에서 앞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푸쉬업

푸쉬업은 가슴 운동 뿐만 아니라 팔뚝 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푸쉬업은 엎드려서 바닥에 손을 짚는 간격에 따라 자극을 주는 부위가 달라집니다. 팔을 넓게 짚으면 가슴에 자극을 줍니다. 그리고 팔을 좁게 짚으면 어깨와 삼두에 자극을 줍니다.

푸쉬업을 실행하면서 양 팔의 간격을 어깨 너비보다 약간 좁게 해야 합니다.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트라이셉스 킥백

대표적인 팔뚝 살 운동 으로 트라이셉스 킥백이 있습니다. 트라이셉스 킥백은 늘어지고 출렁이는 팔뚝 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약화된 삼두근을 단련시켜 탄력있는 팔을 만들어 줍니다.

트라이셉스 킥백은 어깨를 고정하고 팔 윗부분을 상체에 붙인 후 팔의 아랫 부분만 움직여야 합니다.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절대 무리해서 동작을 실행하지 마십시오.

덤벨이 없으면 물병 또는 맨손으로 하여도 좋습니다. 트라이셉스 킥백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며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항상 집중 하십시오.

 

결론

팔의 체지방은 전면에 보이는 이두근보다 후면의 삼두근에 더 쉽게 쌓입니다. 팔의 앞면에만 신경쓰면 후면에 더 많은 체지방이 축적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팔뚝 살 운동 의 대부분은 삼두근을 자극 시켜야 합니다. 어깨 후면과 삼두근을 집중해야 체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입니다. 정확한 자세와 자극을 주어야 하는 부위를 알아야 합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덤벨이 없다면 물병으로도 다이어트 운동이 가능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팔뚝 살 운동 을 선택하여 지금부터 시작하십시오.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운동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