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분해 에 효과적인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피하지방 분해 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몸에는 2가지 종류의 지방이 있습니다.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과 장기 주위에 있는 내장지방이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유전학적인 원인 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과 생활 습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이 가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건강에 더욱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건강에 더 안좋지만, 피하지방이 가득하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른 사람들 중에서 본인도 모르게 내장지방이 가득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반복된 다이어트의 실패와 잘못된 식습관의 원인이 높습니다. 피하지방이 가득하면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여 피하지방 분해 를 해야 합니다. 피하지방은 외모에서 보기가 안좋지만 각종 성인병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하지방 분해 를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하지방은 무엇입니까?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둘러 쌓여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피하지방은 눈에 바로 보이며, 손으로 만져집니다. 그러나 내장 지방은 장기 내에 지방으로 쌓여 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장지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후 검사를 받아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허리둘레가 정상 범위를 넘어간다면 피하지방이 가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인 결과 피하지방이 가득할 수록 내장지방이 많이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피하지방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들은 피하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잦은 다이어트 실패로 더 많은 피하지방이 쌓입니다.

 

피하 지방이 몸에서 필요합니까?

피부의 가장 위에 있는 부분은 표피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부분은 진피입니다. 피하지방은 진피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너무 많으면 건강에 문제를 발생시키지만, 너무 적어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피하지방이 몸에서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피하지방은 신체에서 에너지를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근육과 뼈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를 합니다.
  • 피하지방은 신체에서 피부와 근육 사이의 신경과 혈관의 통로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신체의 온도 조절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신체에서 연결 조직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과 뼈를 부착시켜 줍니다.

 

피하 지방이 왜 건강에 좋지 않습니까?

신체에서 지방 세포는 사용되고 남은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게 만듭니다. 피하지방이 적당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이 평균보다 많아지면 몸에서 여러가지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염증이 계속 쌓이다보면 질병 발병률을 높입니다.

  • 제2형 당뇨병
  • 심장 질환
  • 뇌졸증
  • 고혈압
  • 지방간
  • 수면 무호흡증

 

다이어트는 피하지방 분해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해지방 분해 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피하지방을 태우고 건강한 몸을 되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여 섭취하는 음식과 음료수의 종류를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채소, 식이 섬유, 과일, 통곡물과 견과류를 추가하십시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육류, 해산물과 계란을 추가해야 합니다. 육류에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십시오.

 

신체 활동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몸은 사용되고 남은 에너지를 피하지방으로 저장합니다. 피하지방 분해 를 할려면 섭취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태워 피하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빠르게 걷기, 조깅,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배드민튼 등이 심박수를 증가시켜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리프팅 같은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을 통해 신진 대사를 높여 칼로리를 태우는 최상의 조건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대부분의 술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분명 약간의 술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건강에 이로울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과하게 많이 마십니다. 그리고 술과 칼로리 높은 음식을 같이 하기 때문에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적게 되면 더 많은 피하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쌓이게 하는 원인이라고 하였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일 수록 허리 둘레는 정상 범위에서 벗어납니다. 피하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술은 피하지방 분해 를 어렵게 합니다.

 

설탕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피하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설탕이 가득한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으며 신체에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만듭니다.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음식으로 설탕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가득한 음식은 신체에 지방이 쉽게 쌓이게 만든다고 하였습니다. 피하지방 분해 를 하기 위해서는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으로 당 함량이 적은 음식, 채소, 치즈, 육류, 계란 등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

피하지방 분해 를 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체중을 감량 시키고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록 신체에 지방이 적게 쌓이는 경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평소에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 공급원을 추가하십시오. 육류, 해산물, 생선, 유제품, 콩과 계란 등이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결론

피하지방이 많이 쌓여 있는지 알 수 있는 여부는 허리 둘레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남자 허리가 35~40 인치 이상, 여자 허리가 30~35 인치가 넘어가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가득할 경우가 높습니다. 피하지방 분해 를 위해서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가능합니다.

적절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것이 피해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