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빼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남자 뱃살 빼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음식보다 더 활동적으로 움직여서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남자는 학업 또는 업무 하는 동안 장시간 앉아서 있어야 합니다. 평소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남자 뱃살 빼기 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실천해야 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남자 체지방은 12~18% 이며, 연령, 근육량, 활동량 등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남자 뱃살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 뱃살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

남자 뱃살 빼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여 실천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남자는 학교 또는 직장에서 하루 절반 이상을 보냅니다. 잦은 술자리 또는 회식으로 인해 식생활의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저녁 식사는 고 칼로리 음식을 섭취합니다.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뱃살을 제거하는 목표를 세우지 마십시오. 빠른 뱃살 체지방 제거는 극단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결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단기간에 뱃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극심한 배고픔으로 인해 폭식의 위험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 계획은 6개월 이내에 대부분이 사람들이 포기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그렇기 때문에, 남자 뱃살 빼기 위해서는 단기간으로 하면 안됩니다. 일상 생활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장기간으로 뱃살 빼기 위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남자 뱃살 빼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남자 뱃살 빼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극단적인 음식 섭취 제한은 배고픔을 증가시켜 폭식의 위험이 있으며, 요요 현상 발생을 높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생활 습관, 업무 패턴, 회식 횟수, 체지방량, 근육량 등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기 어렵다면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현실적으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1개월에 1~2kg의 체중을 감량하는 목표를 세우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런 다이어트 방법을 하면 6개월 이내에 10kg 이상의 체중을 감량하여 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십시오.
  • 회식 또는 저녁 외식에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높은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 일주일에 3~5번 유산소 또는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 성분에 대해 분석하십시오.
  •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도하십시오.
  •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 본인이 개선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찾아 고치는 연습을 하십시오.
  • 되도록 야식 또는 간식을 하지 마십시오.
  • 다음날 점심 식사를 위해 도시락을 준비하십시오.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남자 뱃살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3~5번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근육 손실을 예방해주고 근력을 증가 시켜 줍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체지방과 뱃살을 빼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2배가 됩니다.

 

크런치

남자 뱃살 빼기 로 크런치는 상복부에 자극을 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크런치는 윗몸 일으키기 보다 허리 부상의 위험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호 합니다. 그리고 크런치는 동작을 최대한 천천히 하여 복부의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버스 크펀치

리버스 크런치는 하복부에 자극을 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남자의 고민인 아랫배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리버스 크런치는 하복부의 자극을 주기 위해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야 합니다.

리버스 크런치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운동 기구가 필요 없이 매트 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와 허리가 바닥에서 약간 떨어진 상태로 올려야 하며, 복근의 힘을 이용해야 아랫배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사이드 크런치

사이드 크런치는 옆구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사이드 크런치는 매트 위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기본 크런치의 응용 동작으로 가능합니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허리 부상 위험이 높으므로 무리하게 하지 마십시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남자 뱃살 빼기 에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며, 몸의 체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인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더 빠른 시간에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버피 테스트

남자 뱃살 빼기 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버피 테스트가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는 대표적인 홈 트레이닝 운동이며, 유산소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합니다.
버피 테스트는 상체와 하체를 단련 시키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동작을 최대한 빨리 해야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 유산소 다이어트 운동이며,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빠르게 동작을 취해야 뱃살 빼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코어에 집중하여 복근에 힘을 주어 다리를 가슴쪽으로 끌어 당기십시오.

 

점핑잭

남자 뱃살 빼기 다이어트 운동으로 점핑잭이 있습니다. 점핑잭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며 많은 사람들이 팔벌려뛰기라는 이름으로 운동을 합니다. 점핑잭은 운동 전에 몸풀기 동작으로 선호되며, 최대한 빠르게 실행하면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점핑잭은 무릎과 발목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부한 스트레칭을 한 후 실행하십시오.

 

결론

남자 뱃살 빼기 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면 건강이 개선되고 뱃살을 제거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설정하여 장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체중이 감량 되고,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