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태우기 확실한 방법 11가지

이번 글은 내장 지방 태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부 지방으로도 알려진 내장 지방은 복강 내에서 발견 됩니다. 내장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제2형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심장병 및 심지어 특정 암의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과학으로 입증된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도움 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내장 지방이 왜  건강에 해롭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지 입증된 전략을 제공합니다.

 

내장 지방은 무엇입니까?

내장 지방은 일반적으로 복부 내의 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강 내부에서 발견되며 내부 장기를 둘러 쌉니다. 내장 지방의 양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유난히 튀어나온 배와 정상 허리 둘레를 벗어나면 내장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반면에 눈으로 보이는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저장 됩니다. 몸의 어느 곳에서나 쉽게 저장이 되는 지방입니다. 하지만 내장 지방이 복부 안에 많은 것은 건강에 문제가 생깁니다.

연구에 의하면 과도한 내장 지방은 몸의 염증을 일으키고, 당뇨병, 심장병 및 특정 암 발생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내장 지방이 해로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방 세포는 몸에서 소비된 후 남은 잉여 에너지를 저장을 합니다. 또한 지방 세포는 호르몬과 염증 물질을 생산 합니다. 내장 지방 세포는 특히 활성이며, 많은 염증성 물질을 생성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염증을 오래 지속되게 하고 만성 질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도하세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실제로 많은 연구에 의하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저지방 다이어트보다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과체중 남녀를 포함한 8주간의 연구에서 전문가들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이 저지방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보다 내장 지방이 10% 더 많이 줄어들었고 총 지방이 4.4% 더 많이 감소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출처)

또한, 저탄수화물 식이 요법인 케톤 식이 요법은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톤 식이 요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크게 줄이고 지방으로 식단을 대체합니다. 이것은 케토시스 (ketosis)라는 자연적인 신진 대사 상태에 있게 합니다.

과체중 성인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케톤식이 요법을 한 사람들은 저지방 식이 요법을 한 사람들보다 지방, 특히 내장 지방이 많이 감소되었습니다.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내장 지방 태우기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은 심장 건강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실제로 많은 연구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은 식이 요법과 함께하면 내장 지방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중간 강도로 하게 되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 병행되면, 효과적인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더욱 좋습니다.

 

풍부한 섬유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물과 혼합되어 소화된 음식이 위에서 장까지 전달하는 것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섬유질 음식이 장에 도달하면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가 됩니다.

이러한 섬유질 음식은 식욕을 억제하고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 음식 섭취를 늘리려면 아마씨, 고구마, 콩 및 통곡물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섬유질로 된 영양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단백질은 내장 지방 태우기 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촉진 시켜 체중 감량과 내장 지방 감소를 촉진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평소 식단에 단백질을 많이 추가한 사람은 내장 지방이 적다고 합니다.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 수록 체질량 지수(BMI)가 낮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높으며 허리 둘레가 가늘며, 내장 지방 두께가 작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려면 식사 할 때마다 단백질 음식을 추가하세요. 육류, 생선, 계란, 유제품, 콩 및 유청 단백질이 포함됩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세요.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설탕은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같은 건강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설탕을 더 많이 먹는 사람들은 내장 지방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설탕에는 과당이 들어있습니다. 이 과당은 간에서 지방으로 변하게 되고, 이것은 내장 지방 저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은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설탕 섭취 대신 신선한 채소, 과일, 살코기 및 생선과 같은 건강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 하면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마세요.

소주잔 한잔 정도의 술 또는 적포도주를 한잔 마시는 것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 의하면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지방이 내장 지방으로 저장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내장 지방의 지표인 허리 둘레가 술은 안마시는 사람보다 허리 둘레가 컸습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내장 지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술은 소량으로 마시세요.

 

트랜스 지방을 피하세요.

건강 관련 전문가들이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동의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트랜스 지방 섭취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추가하여 만들어진 인공적인 지방입니다.

트랜스 지방을 음식에 첨가하면 음식의 손상을 줄이며,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과자, 프랜치 후라이 등과 같은 가공 식품에 많이 첨가 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연구에 의하면 트랜스 지방은 내장 지방을 증가 시키고 수많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을 제거 할려면 다이어트 식단에서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것은 제한 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수면은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내장 지방 증가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수면을 충분히 하지 않는다면, 잠을 자기 전에 충분한 휴식을 하거나,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세요. 매일 최소 7시간의 수면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연구에 따르면 만성 스트레스는 내장 지방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더 많은 운동, 요가, 명상 또는 더 많은 가족과 시간을 보내세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를 복용하세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과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입니다. 유산균은 요거트, 김치, 피클, 낫또 등의 식품에 많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유산균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며 지방 태우기 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균은 장에서 지방 흡수를 감소 시키고 배설하는 양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체중을 줄이는데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한가지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식사와 금식 기간의 패턴을 조절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달리 음식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지 언제 먹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적은 양의 식사와 적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을 하면 내장 지방을 약 4~7%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결론

지금까지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장 지방은 건강에 매우 해로우며,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및 심지어 특정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 식습관으로 탄수화물 및 설탕 섭취를 줄이세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정기적으로 하셔야 하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세요. 이러한 생활 습관은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